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Erik Erikson은 Freud의 사회 및 환경적 맥락 이론을 확장합니다.
인간의 삶은 생리적, 심리적으로 사회적 영향과 상호 작용하는 유기체로 형성되기 때문에 전 생애에 걸친 발달 변화와 사회적, 역사적 요인의 관점에서 성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이트가 어떻게 초기 발달 단계의 경험이 성인의 정신병리로 이어지는지 설명하려 했다면, 에릭슨은 인간이 발달 단계에서 직면하는 중요한 삶의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설명을 통해 우리의 삶을 이해합니다.
Erikson에 따르면 개발은 일정대로 이루어지며 특정 개발이 예정된 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여전히 결함이 있습니다.
점진적 분화 원리후생유전학의 원리에 따라 심리사회적 발달을 실현하고, 아동의 자아정체성과 사회화 발달에 주목한다.
그는 자아가 자율적인 성격 구조라고 믿었고, 인간의 발달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자아라고 믿었다.
Erikson은 생애주기를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에서 나타나는 자기특성에 따라 조정하여 인간발달은 모든 인간에게 공통적이라는 가정을 확립하였다.
사회적 경험의 영향을 강조하고 전 생애에 걸친 성격 발달을 설명하며 성인도 발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인생 주기의 각 단계에는 교활함이 지배할 최적의 시간이 있으며, 모든 단계가 계획대로 전개될 때 완전히 기능하는 성격이 나타납니다.
각 단계에서 심리사회적 위기가 발생하고, 각 단계의 위기가 성공적으로 해결되면 성격발달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믿는다.
한 단계가 성공적으로 해결되지 않더라도 다음 개발 단계는 통과됩니다.
각 단계에서 해결해야 할 발달적 위기를 해결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에릭슨은 자아와 인간발달의 사회적 측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족, 사회, 문화와 관련된 대인관계를 보다 완전하게 설명했기 때문에 그의 이론은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알려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