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out 4 게임 다이어리 – 1페이지: 충격적인 시작


안녕하세요 여러분 몽상가입니다.


요즘 모동숲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데 정말 인상 깊었던 폴아웃4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Fallout 4에 대한 게임 일기도 작성할 계획입니다.

게임 로그를 유지하려면 게임 플레이 영상을 더 많이 찍을 것입니다.


스샷을 임의로 찍어서 죄송하지만 최대한 활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Fallout 4는 Bethesda에서 개발 및 출시한 게임입니다.


세상의 종말, 대재앙‘시현’ 주제+ 모든 영역을 자유롭게 출입하고 볼 수 있습니다.

“오픈 월드”
형식의 게임이다
내가 놀기 전에
하나: 기쁨!

2: 모든 것이 망가지고 모두가 힘든 세상이기 때문에 살아남기 위해 서로 싸우고 있는 세상입니다!
!
!

이해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읽기 전에
이 글은 게임 다이어리 형식이므로 게임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일기는 시작일 뿐
피하고 싶다면
쉬운 설정은 아니지만 큰 스포일러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중괄호 안에 넣었어요 )

또한 Fallout 4에서는 피가 현실처럼 빨간색으로 표현됩니다.

즉, 10대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10대들에게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사진의 잔인한 부분은 따로 편집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짧은 단어가 섞일 수 있지만 이는 독자가 편안하게 따라갈 수 있도록 편의를 위한 것입니다.

준비 되었나요?


Fallout 4 게임 일기 – 페이지 1: 충격의 시작

평소처럼 나와 내 친구는 같은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이렇게 자유도가 높은 게임에서 친구와 동시에 플레이할 때 다양한 옵션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Fallout 4는 평화로운 미국 교외의 가정집에서 시작됩니다.


배경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따뜻하고 편안한 마을입니다.



출처: gettyimages


주인공들이 사는 집은 그림과 같이 잘 꾸며진 방갈로다.


이 게임은 “Mr. Handy”라는 가정용 로봇이 대부분의 집안일을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발전된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주인공은 변호사 노라(여주인공), 베테랑 네이트(남주인공), 아기 션, 그리고 같은 집에 사는 가정용 로봇 미스터 핸디입니다.



“Fallout 4″의 시작 부분에서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거울을 보고 외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플레이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고 외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인공을 마음대로 꾸미면 기본 외형과 다른 배우자 설정이 게임 후반부에 적용됩니다.


이 시점에서 게임의 세계가 거칠 것이라고 생각하여 피부를 태닝하고 머리를 짧게 자릅니다.


좋아하는 모델인 위니 할로우, 백반증을 생각하면서 좋아하는 주근깨를 바르고,
그리고 폭풍우 치는 사람처럼 보이기 위해 미리 상처와 볼록한 부분을 설정해 두었나 봅니다.


처음부터 평화로운 세상과 어울리지 않는 아우라로 여러 사람을 쓰러뜨리는 주인공이 되었다.



출처: Bird Studio, Wikipedia 하지만 알고 보니…

나는 그곳에서 귀여운 헐렁한 바지를 입기 시작했다.


언제까지나 이렇게 평화로울 것 같지 않으니 내 모습을 뽐내볼까
빨리 세상이 거칠어지기를 기다리고 있어

참고로 초기 Fallout 4 월드의 패션은 아래 이미지와 비슷해 보입니다.


그 세계에서 옷을 잘 입으면 달라집니다.

Fallout 4 초기 세계 스타일: 출처: Mr. Foсса / Mr. Renatorauld, wikipedia

아래는 제가 설정한 주인공의 모습입니다.


어쩐지 슈트를 입으면 주인공의 어깨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그런데 프렌즈의 주인공을 보고 나약한 내 모습에 실망했다.


친구가 남자주인공도 외모를 바꾼다고 해서 나답지 않고, 아무것도 모르는 기본 외모부터 커플로 시작해서
(하지만 두 주인공의 기본 외모는 이미 매우 매력적이며, 물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영웅도 외모를 바꿨습니다.


당신이 플레이하게 될 주인공 역시 반삭의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기본보다 더 날카로운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근육 조직으로 변환
이미 위협적인 프렌즈의 주인공은 그의 팔뚝으로 데스클로를 떼어내려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제가 원했던 바로 그 것입니다.


처음엔 배기팬츠가 멋있는줄 몰랐는데..

예상대로 게임 시작 10분쯤 되자 이해할 수 없는 핵폭발이 일어났다.


두 주인공과 그들의 아들 Sean은 “The Shelter”라는 폭탄 보호소에 들어갑니다.



사실 이 전에도 평소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망가진 탐정) 방랑벽이 있었습니다.


사실 게임 초반, 핵폭발 직전, 외판원이 주인공의 집을 방문한다.


주인공들은 방공호에 있는 금고에 들어갈 권리가 있다고 말하고 금고에 들어가기로 동의하는 문서에 서명을 해달라고 합니다.


(주인공의 능력치는 여기서 부여할 수 있는데, 잘 몰라서 운 빼고는 5-6으로 통일했습니다)
나는 이 여행하는 외판원이 주인공을 공격하면서 세상의 종말이 여기서 무작위로 시작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수상해 공격 키를 외우고 문을 열었지
그렇지 않다
( 또한 게임의 배경을 전혀 알지 못한 채 금고에 들어갈 수 있도록 출장 판매원의 서명을 요구하는 것은 사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고민 끝에 서명을 했고 알고 보니 핵폭탄이 터졌을 때 정말 방공호에 들어갈 수 있었다.


(반면 출장 판매원은 금고 금고에 입장할 수 없으며 입구에서 정차합니다.

)
나는 내가 운이 좋았다고 생각했다 )

핵폭발이 일어났을 때 금고에 빨리 가지 않으면 주인공이 죽을 것 같아서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뛰는 높이를 몰라서 그냥 직진했는데, 친구는 여유롭게 이웃들에게 다 말을 걸고 마을을 전력질주했다.


가줘서 고마워 많이 웃었어

여러분, 저처럼 핵폭탄이 언제 터졌는지 모른다면
분위기와 달리 여유롭게 마을과 동네를 둘러본 후 입장할 수 있다.

쉼터에 들어간 후 관리인의 명령에 따라 주인공들은 쉼터 입소자들에게 들어간다.

블루 쫄깃바디 세트~이 되다
모든 것이 혼란에 빠졌을 때, 그는 연구원들의 요청에 따라 냉동인간으로 변신한 시설에 들어갔다.


(볼트에서 나오면 간단한 아나그램으로 컴퓨터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볼트 관리자가 작성한 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상황이 혼란스러워서 관리자들조차 성공했고 실제로 그들을 냉동 인간 시설에 넣었습니다.


로그에는 이상한 흐름이라고 하는데 막상 게임을 해보니 전혀 의심이 가지 않는다.

)

( 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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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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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색한

( ? ? 금고지기에게 배우자 살해, 아이 납치 )

냉동 꼬투리 뚜껑을 닫고 저 상태로 얼렸으면 첨단 미래 기술로 배우자를 살릴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사람들을 깨우려고 했지만 달걀 껍데기 위를 걷는 것뿐이었고 소용이 없었고 보이는 곳까지 걸어야 했습니다.

금고를 벗어나 외부 세계로 나가는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관점으로 돌아가 단순히 진행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사전 공격 거대한 바퀴벌레나오다
약간 아바타처럼 보이는 휴머노이드 캐릭터와 달리, 바퀴벌레는 사실적으로 보입니다.

보지 않았다
그 중 약 10개가 볼트에서 나왔습니다.


소름끼치더라도 고기 등을 집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다시 금고를 떠나기 전에도착하다 이름수업 간단한 외형 변경이것은 가능하다
몰입형 경험을 위해 기본 외형 프레임워크는 시작 직후 생성되며,
금고를 떠나기 전에 이름이나 머리카락이나 흉터를 원하는대로 바꾸는 것이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Fallout 4는 폐허가 된 마을로 돌아가면서 시작됩니다.

방공호는 주인공 노라가 사는 마을 “대피소”와 매우 가깝습니다.


높은 가격에 팔아도 납득이 갈 정도로 가까운 쉘터 하우스

원래 화려했던 모습과는 달리 돌아온 마을 성역에는 지친 코즈워스가 주인공을 안내했다.

( 가정용 로봇 “Codsworth”는 메인 커플을 그리워하며 걱정한다고 말합니다.


핵폭발로 망하지 않은 코즈워스는 홀로 남겨진 채 집안 청소를 계속했지만 청소가 되지 않아 대화할 사람도 없었다.


나는 주인공 부부를 찾아 마을을 둘러보았다.


그는 코츠워스에서 좋지 않은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을 보고 마을로 돌아왔다고 한다.


핵폭발 전, 처음 모든 것을 의심했을 때 나도 코즈워스를 의심했는데 코즈워스는 정말 좋았다.


이 시점에서 게임의 끝을 보지 못했지만 Codsworth는 매우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코즈워스
사진 속 주인공의 빨간 HP 수치는 방사능 오염 정도다.


볼트에서 마을로 가는 길에 강이 있어서 거기로 달려갔어요 -> 강물을 마실 수 있어서 마셨고 방사능 수치는
평화로운 세상을 살아가며, 생존 상식을 삭제한 이후로 오랫동안 주인공과 함께 해왔습니다.


( 나는 Codsworth가 그림의 수비수일 것이라고 생각해서 시도해 보았고 그가 마을을 지키는 방식이 자랑스러워서 그것을 가져갔습니다.

)

이 시점과 내가 다음 일기를 쓰는 시점 사이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같은 방식으로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주인공은 실종된 아혼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대피소와 가까운 번화가 커먼웰스로 향한다.

커먼 웰스에 갈 때 걸음을 따라가면 “레드로켓 주유소”초과할 것이다
강아지가 방사성 두더지와 싸우는 곳 ‘개’만나다

도그밋은 그를 만나자마자 무조건 주인공의 파트너가 된다.

저처럼 놀라실 분들을 위해 Dogmit을 포함한 모든 동료들은
-> 죽지 않고 일정량의 피해를 입으면 앉아서 천천히 회복하며 다시 일어선다.


-> 어딘가에 대기 중인 경우 기본 “TAB”을 누르면 나타나는 Pip-Boy의 “지도”를 통해 팀원에게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아군이 어딘가에 갇히거나 주인공에게서 너무 멀어지면 약간의 비틀림을 통해서라도 어떻게든 주인공에게 다가온다.

물론 나중에야 알게 되어서 처음에는 치료용 바늘의 80%를 도그밋에 사용했습니다.


나는 내가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달려갔고, 내가 따라갈 수 있도록 느린 속보로 그것을 들어올렸다.

그리고 Dogmeet의 원래 단어는 “개를 만나다”와 “DOG MEET”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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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Fallout 게임 중 하나에서 파생된 전통적인 이름인 “DOG MEAT”라고 합니다.


아..
한국 게임을 하다 강아지를 만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음 게임 일지 항목 요약:
···부러진 무릎
··방사능 강아지 데스클로를 위한 에티켓
··1호선 매드 팔라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