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HACCP의 HACCP 장점 수용
회사 이익
- HACCP를 적용하는 기업에서는 HACCP적용제품에 HACCP 로고를 부착하여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기업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건강관리시스템의 모든 단계를 광범위하게 관리하는 것과 비교하여 사전에 위험 가능성이 높은 단계에 집중함으로써 건강관리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 식품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측하고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식품 위생 및 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단계의 잠재 위험을 사전에 파악하고 효과적인 통제 수단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 생산을 보장하고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합니다. -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환경위생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기존의 정부주도 모델과 상반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위생관리를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위생관리의 효율성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품을 생산, 납품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HACCP 적용 초기에는 시설 및 장비의 안전과 집중관리를 위해 많은 인력과 예산이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관리인력과 관리요소의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제품 불량률, 소비자 불만, 반품, 폐기 등을 줄여 경제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 관심
- HACCP 시스템을 통해 생산된 제품은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 제품에 부착된 HACCP 로고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안전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HACCP 시스템을 통해 제품이 안전하게 생산되고 소비자는 HACCP 마크를 신뢰하여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